목회칼럼

제목예수님이 부활하셨다는 증거는 있는 것일까? 2019-05-19 18:01:10
작성자 Level 10

예수님이 부활하셨다는 증거는 있는 것일까?

 

기독교 (Christianity) 핵심은 무엇일까요? 예수 그리스도 (Jesus Christ)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입니다.

신앙이 성장하면서 기독교를 변증하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세상은 끊임없이 기독교를 무너뜨리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철저하게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만약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증거 있다면, 분명 우리의 신앙에 유익이 있을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을 증거 있는 상황적 증거 (the Circumstantial Evidence)

가지를 나눕니다.  

 

첫째, 증인들입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자들이 없이 많았습니다.

어떤 종교에도 부활한 자를 보았다는 자는 없습니다. 그것도 번에 500명이 동시에 부활한 분을 본적은 없습니다 (고전 15:1-6).

오직 기독교 밖에 없습니다. 다른 그 어떤 종교에도 부활을 본자는 없습니다.

 

둘째, 순교자들입니다.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보았기에, 믿었기에 그들은 순교할 있었습니다.

다른 종교인들도 그들의 신념을 위하여 죽을 있지만 그들의 신념은 결코 객관적이거나 공개적인 계시나 부활을 기초한 것이 아닙니다. 개인의 주관적인 거짓 주장을 기초한 것입니다.

 

셋째, 유대교에 갑작스러운 근본적인 변화입니다.

초대교회에 예수를 믿었던 많은 사람들은 사도들을 포함해서 유대인들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러난 유대인들이 성전을 통한 예배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예배를 드렸습니다.

구약에는 없는 세례와 성찬식과 같은 새로운 성례를 지키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의 신앙의 핵심인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하심과 다시 오심의 의미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예배를 마지막 토요일이 아닌 예수님이 부활하신 '주일' 예배드리기 시작했습니다.

 변화는 결코 작은 것이 아니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넷째, 세례식과 성찬식입니다.

언약의 성례식에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하심과 다시오심을 선포했습니다.

특별히 세례는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성삼위 하나님의 이름으로 받았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살아계심을 증거할 있는 증거입니다.

 

마지막으로  회의론자들의 회심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자들을 증오하고 잔멸하고자 했던 사도 바울의 회심,

예수님과 어릴 때부터 가정에서 같이 자랐지만 예수님의 그리스도이심을 믿지 않았던 야고보의 회심은 우리에게 많은 질문을 던지게 합니다. 과연 죽은 예수님에게 무엇이 일어난 것일까정말로 예수님을 부활하신 것일까? 이러한 변화들이 이들에게 갑작스럽게 생겨났을까?